A: 보통 예체능계는 돈이 많이 든다는 소문 때문에 입시미술 또한 그러한 오해를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미술학원 수강료는 학과학원과 비슷하거나 오히려 저렴한 수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A: 바우하우스에서는 성적우수장학생, 본원출신 재수장학생, 기초생활수급자 장학생 등 체계적인 장학제도가 많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상담 시 문의해주세요.
A: 바우하우스는 입시전문학원으로 취미미술은 하지 않습니다. 취미미술은 취미전문화실을 이용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A: 바우하우스는 입시전문학원으로 편입미술 수업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편입은 편입전문학원을 다니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A: 적성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합니다. 직접 학원을 방문하셔서 실기적성테스트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지금(고1, 고2) 미술을 시작해도 늦지 않는 건가요?
A: 전혀 늦지 않았습니다. 예고생들을 빼고는 인문계에서 미술대학을 가는 학생들의 평균 실기준비기간(기초에서 미대입학까지)은 2년 정도 입니다. 평균 2년이라는 것은 절대치가 아니므로 꼭, 2년 이상 준비하여야 한다는 것은 아닙니다. 1년 정도의 준비로도 미술대학에 합격하는 경우는 있지만, 같은 열정이라면 준비기간이 길면 합격률이 높아지는 건 당연한 사실입니다.
Q: 고3 학생인데 수능점수도 좋지 않아요. 미술을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나요?
A: 미술은 싫은데 수능성적이 좋지 않아 미술을 하는 건 잘못된 선택입니다. 미술을 좋아하는데 수능성적이 안 좋은 것과는 다릅니다. 미술이 좋아서 미술을 선택하는 경우라면 시기적으로는 다소 늦은감이 있지만 인생을 놓고 볼 때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Q: 미술대학에 가고 싶은데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미술대학을 가려는 똑같은 학생들끼리의 경쟁이므로 누가, 얼마나 집중력을 가지고 시간을 관리하며 실기와 학과공부를 했는가의 경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학과공부는 잘 할수록 유리합니다. 어느 미술대학을 가느냐의 결정은 수능으로 결정하지만 합격과 불합격의 결정은 실기가 결정하기 때문입니다.